디스 프로그래머 (This Programmer)

.gg도메인 이야기 본문

Topic

.gg도메인 이야기

디스 프로그래머 2020. 4. 18. 11:57

.gg도메인 이야기

good game이라는 말이 있다. 게이머들에겐 익숙하겠지만 일반인들은 그냥 "좋은 게임?"정도로 인식할 수 있을 것 같다. 직역하자면 좋은 게임도 맞는 말이지만 이 말이 주로 쓰이는 상황은 게임에서 상대에게 패배했을 때, 혹은 시작하기 전에 인사할 때이다. 그러니까 게임에서 패배가 확정된 사람이 "좋은 게임 했습니다"하면서 물러나는 의미이거나, 시작하기 전에 "좋은 게임 합시다"하는 의미로 쓰인다.


어떻게 보면 GG는 사람과 사람끼리 대결하는 게임에 있어서 가장 유명한 멘트라고도 할 수 있다. 그 대표성과 인지도 만큼이나 게임 관련 사이트들이 gg도메인을 달고 나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생겼는데 대표적으로 op.gg를 들 수 있다. 근데 gg는 어디서 튀어나온 애일까?


gg는 최상위 국가도메인이다. 우리나라의 kr과 비슷한 존재라고 볼 수 있다. 유럽 영국령에 건지섬이라는 곳이 있는데 그곳의 도메인이다.


건지섬 위키문서


근데 왜 건지섬의 영어표현은 Bailliage de Guernesey인데 gg가 국가코드일까. 이건 좀 궁금하다...

 

아무튼 .gg도메인은 영국령에 있는 건지라는 섬의 국가코드이자 도메인이다. 이게 gg를 쓰는 게임문화와 엮이면서 의외의 개이득을 보고 있는 게 아닌가 싶다. 아래는 고대디에서 제공하는 .gg도메인에 대한 문서이다. 아 참고로 .gg도메인 갱신비용은 1년에 평균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굉장히 비싼 도메인에 속한다.


고대디 .gg도메인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