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프로그래머 (This Programmer)

네이버 포스팅 예약 발행시간 내마음대로 정하기 본문

기타등등

네이버 포스팅 예약 발행시간 내마음대로 정하기

디스 프로그래머 2020. 4. 27. 21:22

네이버 포스팅 예약 발행시간 내마음대로 정하기

나는 이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중이다. 곧 투데이 60만을 넘길 예정이고 어찌 보면 이 블로그보다 규모가 더 크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하루 평균 1,000명의 방문자가 발생하는 이곳과는 다르게 그곳은 하루 약 100명의 방문자가 발생한다. 멀잖아 역전당할 것 같지만 각설하고, 오랜만에 네이버에서도 예약글을 발행할 일이 있었는데 보니까 분단위를 정할 때 10분 단위로 지정해야만 예약을 할 수 있게 돼있다.

이런식으로 말이다. 티스토리는 이와 달리

선택도 되지만 텍스트로 변경도 가능하다. 네이버도 당연히 될 줄 알았는데...

 

그래서 뭔가 네이버 예약글은 "티가 난다"는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서 개발자스럽게 내마음대로 발행시간을 변경하여 발행했다.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크롬을 기준으로 설명하였다.

위와 같이 발행 창을 켜놓고 f12를 눌러 개발자모드를 킨다. 아래 하단에 새로운 창이 오버레이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처음 켜본 사람은 다르게 뜰 수 있다는 점 유의하길 바란다. 내 창피한 블로그 주소가 노출되기 때문에 짧게 짤랐다는 점 양해해주길 바란다.

위 버튼을 누르고 예약 발행시간의 분 선택부를 눌러보자.

그러면 이런식으로 해당 부분의 html이 어느곳에 쓰여져있는지 나타날 것이다. 저 왼쪽의 셀렉트 태그를 펼쳐보면

이런식으로 각 분에 해당하는 option태그들이 즐비해있다. 감이 빠른 사람은 눈치챘을 것이다. option태그 중 아무거나 선택해서 ctrl + c로 복사한 다음에 select태그를 클릭하고 ctrl + v를 눌러보자.

짠 50분에 해당하는 옵션값이 하나 더 늘었다. 이걸 원하는 시간으로 변경해보자. value값에 대고 자연스러운 숫자인 27을 넣어보겠다. 사실 작동을 위해선 value속성값만 바꿔주면 되지만 가독성을 위해 텍스트부분도 바꿔보겠다.


짠. 그리고 실제 선택부를 보면 이렇게 변한다.

우리가 임의로 추가한 27분이라는 값이 생겼다. 이 값을 선택해서 글을 발행하면?

이런식으로 내가 정한 임의의 시간에 예약글이 걸려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여러번 써봤는데 정상작동한다.



내 네이버 블로그는 개발블로그가 아니라 여기에 쓰게 되었다. 이 팁을 이용해서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이 있다면 원하는 시간대에 마음대로 예약발행기능을 사용해보시기 바란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